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Advertisement

[with코로나시대] '타임캡슐 와퍼' 버거킹, "2030년에 만나요~"

 

'버거킹다운' 마케팅 사례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코로나19로 락다운 상항일 때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사람들에게 TV광고를 통해 QR코드로 센스 있는 프로모션을 한 바 있는데요. 
(예: 광고 속 움직이는 QR코드 - www.youtube.com/watch?v=656F1mY_k3A&feature=emb_title



이번엔 '버거킹 프랑스'에서 타임캡슐 와퍼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둡고 암울한 미래가 아닌 '기다리는 재미'가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했는데요.

 

 

ⓒ버거킹 프랑스

 

 

'버거킹다운' 마케팅 사례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코로나19로 락다운 상항일 때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사람들에게 TV광고를 통해 QR코드로 센스 있는 프로모션을 한 바 있죠.
(TV광고 속 수학 문제, 움직이는 QR코드)


이번엔 '버거킹 프랑스'에서 타임캡슐 와퍼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둡고 암울한 미래가 아닌 '기다리는 재미'가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했는데요.

2030년에 와퍼를 무료로 제공하는 건데요.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앱을 켜서 2030년의 원하는 날을 입력하면
그날 무료 와퍼를 제공받게 됩니다!


'버거킹 프랑스'는
"미래는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른다. 
하지만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래를 위한 와퍼(Whaper to future)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합니다.

 

 

 

 

광고 속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내용들이 재미 있습니다ㅎㅎ

- 2057년 산소에 대한 세금 지불
- 2757년 외계인의 침공
- 3045년 거대 운석 충돌
- 3129년 공룡의 지구 지배 


1번의 캠페인으로 2번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도 이슈가 되겠지만, 2030년에도 이슈가 되겠죠?!ㅎㅎ
2030년, 사람들이 과연 와퍼만 받고 갈까요?!
그때를 지켜보시죠:) 
(이렇게 영업당한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