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끄)적/주린이 일기

기업들 2분기 실적발표 (feat.테멘)

 

IR (Investor Relations)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정당한 평가를 얻기 위하여 주식 및 사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투자자 관계·기업설명활동이라고 한다. 

 

바야흐로 국내외 기업들의 2분기 실적발표, IR 시즌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냐, 어닝 쇼크냐 그것이 문제로다ㅎㅎ
내가 가진 종목 기업들 다 좋은 실적 거뒀으면 좋겠다:)

 

 

테멘이시여

 

 

내가 보유한 국내외 종목 중 첫 2분기 실적발표한 기업은 테슬라였다.
이젠 저 세상 주식이 되어서 쉽게 못 담지만
찔끔찔끔 매수해 평단 945불에 몇 주 담았었다
그땐 테슬라의 변동성에 대해 몰랐을 때라
조금 떨어지자 바로 매도 했건만.....

다음날 아무일 없었던 듯, 높이 날아가는 걸 보며
다시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에 대해 알아갔고
결국 지금은 훨씬 높은 평단으로 다시 보유 중ㅎㅎ

 

 

천재만재 일론 머스크♥

 

 

영화 '아이언맨'의 감독이 실제 모델로 삼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이 사람에 대한 영상, 자료들을 보면서 찐팬이 되었다
걸어온 길을 보면 정말 멋진, 훌륭한 사람ㅠㅠ

살짝 오버하는 이야기일 수도 있는데
스티브 잡스가 스마트 디바이스로 사용자들에게 혁신을 가져왔다면
일론 머스크는 지구상의 혁신을 가져다주고 있는 것 같다
누구보다 먼저 미래에 가 있는 남자 일론 머스크... 

기업 하나 경영하는 것도 벅찰 텐데 스페이스X에 솔라시티까지...
테슬라도 스페이스X도 솔라시티도 화이팅! 
찐팬이 됐기에 테슬라 절대 안 팔 거라고 다짐을...
차에 큰 관심 없는 편인데, 테슬라는 한번 타보고 싶다!
한 번 타보면, 갖고 싶다는 마음도 들겠지~?ㅎㅎㅎ

 

 테슬라의 2분기 실적 발표ssul

 

한국시간으로 7/23 새벽 5시였고, 당연히 알람을 맞춰 깨 있었다. 
기대했던 대로 어닝 서프라이즈:)
무엇보다 4분기 연속 흑자로 S&P500 편입 조건들도 모두 달성됐다.
그리고 나스닥 상장 10년 만에 자동차 업계 시가총액 1위라니~~ 


암튼 어닝 서프 발표와 함께 신공장 설립 계획도 밝혔다.
"텍사스주 오스틴에 다섯 번째 공장을 세울 것" 
텍사스의 기가팩토리 공장은 사이버 트럭, 세미 트럭 모델3, Y 까지
모두 다 만드는 곳으로 할 거라는데 넘넘 기대된다요ㅎㅎ

 

텍사스 기가팩토리 설립 발표 7일 후 부지 모습




일론 머스크의 미친 실행력에 다시금 감탄하게 된 것은
2분기 실적 발표 때, 텍사스 기가팩토리 설립계획을 밝히고나서
어떤 유튜버가 부지를 찾아가 드론을 띄워 촬영한 영상을 보고나서였다.


발표한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저렇게나 땅도 파고 다지고...ㅎㅎㅎ
그 유튜버는 발표나고 다음날부터 매일매일 촬영한 것을 올렸는데
1일차, 2일차.. 영상 보면서 테멘을 외치지 않을 수 없었다:) 


테슬라의 다음 호재는 9월 22일 배터리데이다! 
어떤 소식으로 놀래켜줄까?


Focus on the positive :)

 

+ 위 글쓰고 4일 후 깜짝 소식이 발표 되었다.

1주를 5주로 주식 액면분할!!!!!!
테멘.....
진짜 누구든 속는 셈 치고 사세요^^
배터리데이가 더 기다려진다:)

출처 : 서울경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