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Sport Marketing

올림픽엔 역시 P&G의 땡큐맘 캠페인





하나된 열정, 하나된 대한민국!
2018 평창 동계올림픽도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니만큼 다른 때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매번 올림픽 때마다 제가 눈여겨 보는 광고가 있어서 이번에도 포스팅 하려고 해요
바로바로 P&G의 땡큐맘 캠페인입니다!
리우 올림픽때도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고퀄에 울림까지 주네요^^


이번 주제#LoveOverBias편견을 넘는 사랑입니다.
참고로 2014 소치올림픽 때는 "Because Of Mom" 이었고, 2016 리우올림픽 때는 "Strong" 이었는데
그때 광고들도 너무나 훌륭하니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는 TOP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올림픽마케팅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IOC가 전세계의 각 사업분야별 대표기업 한 곳씩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각 기업은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의 지위를 부여받아 올림픽을 다양한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요


암튼 P&G도 그 공식파트너사 중에 한 곳으로써 이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답니다
대학 때 TOP프로그램을 주제로 발표를 한 적이 있어서 빠삭하게 훑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조만간 시간되면 포스팅 하도록 하고 이번 광고 함께 살펴보시죠^^;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편견과 시선 속에 있는 아이들이 나오고
그런 그 아이들 곁에는 아낌없는 응원과 애정으로 용기를 심어주는 어머니들이 등장해요



그리고 마침내 꿈을 이루는 순간을 함께 맞이하죠
내용은 단순해 보여도 우리 곳곳에 있는 많은 편견들을 생각해보면
온세상 어머니들에 대한 경외심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아버지들은 그렇지 않다는 게 아니라, P&G가 생활용품 브랜드이다보니
아무래도 어머니들한테 포커스를 맞춘거겠죠^^
아래 영상 감상해보세요, 광고에 삽입된 음악이 너무 좋아서 홀딱 반했네요ㅎㅎ



P&G Thank You, Mom / The Winter Olympics 2018 - #LoveOverBias


P&G는 아이들이 세상의 편견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전세계 어머니들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이 누구인지, 누굴 사랑하는지, 또는 어디에서 왔는지, 무엇을 믿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에 관계없이, 올림픽 후원사 P&G는 모두가 동등하게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는 세상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세상의 편견을 넘어 아이들의 잠재력을 보는 전세계 어머니들을 응원합니다. 세상이 어머니의 눈으로 바라볼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고마워요, 엄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