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로야구도 정규리그가 종료되고 한창 포스트 시즌이 진행 중인데요(최강두산!!ㅎㅎ)
야구에서는 어김없이 이맘 때가 되면 또 하나의 리그가 시작이 되죠.
이름하야 스.토.브.리.그!!!
*스토브 리그 (stove league)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스토브를 둘러싸고 팬들이 평판을 한다는 데서 생긴 말 |
벌써 야구계에서 코칭스태프부터 선수들까지 여러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프로 축구에서 선수 계약, 영입 발표 관련 참신한 구단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바로 제주유나이티드인데요!
일단 2020 K리그2 우승 축하드리고 가실게여~ㅎㅎ
제주 유나이티드는 유쾌하고도 훈훈한 마케팅으로
연고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구단 팬 유입 증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 같아요!
일단 '옷피셜' 사진 몇 장 보고 가실게여~ㅎㅎ
지난 2019년 7월부터 선수 영입 오피셜 발표를 지역과 상생할 방안을 모색해,
팬과 지역 후원사로부터 호평이 이어졌는데요.
제주유나이티드를 서포트해 주는 후원 가게와
제주를 알릴 수 있을 만한 장소에서 촬영한 '옷피셜' 사진을
구단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양한 음식점 내외부 촬영 사진이나 사려니숲길, 천지연 폭포, 서귀포 위미향 등인데요.
구단 자산인 소속 선수들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도 되고,
팬 프렌들리한 모습도 나타낼 수 있어 유쾌한 방안인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선 어떤 선수들의 '옷피셜'이 화제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ㅎㅎ
이 외에도 제주해녀협회와 MOU 체결하는 등(www.instagram.com/p/CGoni_0lUcH/)
지역밀착형 마케팅이 인상적이네요.
직접 뿔소라를 구매해서 경기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선물한다던지,
해녀 분들을 위한 겨울 난방비 지원 등
성적 관련 기급 적립을 통해 꾸준히 상생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2021시즌도 화이팅:)
'아이디어 서랍 > Sport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컴저축, 특수신발 제작해 의족골퍼 KLPGA 도전 돕는다 (0) | 2021.01.16 |
---|---|
NC다이노스, 클라스 보여준 '집행검' 우승 세리머니 (0) | 2020.11.29 |
'스포츠 산업의 증강현실' NBA, AR 360 Portals (0) | 2020.11.13 |
'경기장을 집으로!' 하이네켄 - Stadium in a Box 캠페인 (0) | 2020.11.11 |
플라스틱 없는 마라톤 대회를 볼 수 있을까? (0) | 2020.11.08 |
오클리, '멈춰버린 스포츠'를 향한 'One Love' (0) | 2020.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