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Sport Marketing

제주유나이티드FC, 마! 이게 바로 '옷피셜'이다!

 

국내 프로야구도 정규리그가 종료되고 한창 포스트 시즌이 진행 중인데요(최강두산!!ㅎㅎ)

야구에서는 어김없이 이맘 때가 되면 또 하나의 리그가 시작이 되죠.
이름하야 스.토.브.리.그!!!

*스토브 리그 (stove league)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스토브를 둘러싸고 팬들이 평판을 한다는 데서 생긴 말



벌써 야구계에서 코칭스태프부터 선수들까지 여러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프로 축구에서 선수 계약, 영입 발표 관련 참신한 구단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제주유나이티드FC

 



바로 제주유나이티드인데요!
일단 2020 K리그2 우승 축하드리고 가실게여~ㅎㅎ


제주 유나이티드는 유쾌하고도 훈훈한 마케팅으로 
연고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구단 팬 유입 증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 같아요!
일단 '옷피셜' 사진 몇 장 보고 가실게여~ㅎㅎ

 



지난 2019년 7월부터 선수 영입 오피셜 발표를 지역과 상생할 방안을 모색해,  
팬과 지역 후원사로부터 호평이 이어졌는데요.

제주유나이티드를 서포트해 주는 후원 가게와 
제주를 알릴 수 있을 만한 장소에서 촬영한 '옷피셜' 사진을 
구단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양한 음식점 내외부 촬영 사진이나 사려니숲길, 천지연 폭포, 서귀포 위미향 등인데요.

구단 자산인 소속 선수들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도 되고,
팬 프렌들리한 모습도 나타낼 수 있어 유쾌한 방안인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선 어떤 선수들의 '옷피셜'이 화제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ㅎㅎ

 

 

제주유나이티드FC SNS

 


이 외에도 제주해녀협회와 MOU 체결하는 등(www.instagram.com/p/CGoni_0lUcH/)
지역밀착형 마케팅이 인상적이네요. 

직접 뿔소라를 구매해서 경기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선물한다던지,
해녀 분들을 위한 겨울 난방비 지원 등
성적 관련 기급 적립을 통해 꾸준히 상생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2021시즌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