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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서랍/Sport Marketing

나이키의 'House of Mamba'






농구코트의 변화, 나이키의 'House of Mamba'


수 많은 옥외광고 표지들이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갈 길이 바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엔 어딘가 부족하다. 앞으로 더욱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만들어야만 하기에 가만히 있는 광고물보단 생동감 있고 흥미를 유발하는 독특한 광고들이 살아남을 것이다.


이에 나이키는 LED 반응형 코트를 도입했다. 








LED 반응형 코트는 선수들의 움직임과 속도, 그리고 방향을 즉각적으로 보여주며 그들의 위치 선정, 속공 스피드를 개발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RISE'라는 이름으로 코비가 중국의 여러 도시 투어를 통해 중국의 농구 꿈나무들을 만나 같이 농구도 하고 캠프를 진행하면서 그들은 코비와 함께 자신들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만든다.


아래 영상은 코트 소개부분만 첨부했지만, 유투브에서 이 캠프에 관해 시리즈로 제작한 영상들이 있었다. 캠프 마지막 날엔 코비가 20인을 드래프트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호명된 꿈나무들은 정말 그 순간을 잊지 못할 것 같다. 암튼 그들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면서 또 다른 자신과의 싸움을 계속하게 된다.

  

나이키는 해당 광고아이디어로 부산국제광고제 '옥외(Outdoor)'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