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Advertisement

나이키의 "RE2PECT" 데릭 지터 헌정광고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주장이자 터줏대감인 데릭 지터(40)...

그의 통산 14번째이자 마지막이 될 올스타전에서 아래의 헌정광고가 방영되었습니다! 

오랜기간 그를 후원해 온 나이키가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는 그를 위해 제작한 것인데요.







'존경(Respect)'이라는 주제로 지터를 위한 광고를 만들었는데,

'RESPECT'의 'S'와 지터의 유니폼 등번호인 '2'의 모양이 좌우대칭인 점을 고려해 'RE2PECT'라고 조합했네요ㅜㅜ

어떤 모자를 썼든(양키스 팬이든 아니든) 모두 모자를 만지며 그에게 존경을 표하는 모습...너무 멋있네요!!

영상을 보시면 뉴욕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 뿐만 아니라 

라이벌 구단인 메츠, 그리고 타이거 우즈와 마이클 조던까지 모자로 그에게 'RE2PECT'를 표하는 감동이란...



작년에 같은 팀 뉴욕 양키스의 마리아노 리베라가 은퇴하는 시즌에도 각 구단의 은퇴선물 등을 통해 

정말 많은 이슈를 몰고 다녀서 제가 포스팅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http://vivresavie.tistory.com/264)

이번 데릭 지터 같은 헌정광고는 못 봤던 것 같은데.. 암튼 대단하네요^^







참고로 데릭 지터는 1995년 양키스에서 데뷔해 올해로 20년째 한 팀에서만 뛴 프랜차이즈 스타랍니다!

올해 전반기까지 통산타율 0.311, 안타 3,408개, 1,286타점을 기록했으며

1996년, 1998~2000년, 2009년 총 5차례 팀을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고

역대 통산 안타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