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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서랍/Advertisement

태국 헤어숍 체인점, 감동적인 'Hair Tag Project' 소셜 캠페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넘어 이제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하시는데요~

저 역시도 블로그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하는 SNS가 인스타그램이기도 해요.



아래 영상이 바로 인스타그램의 태그 기능을 활용한 감동적인 소셜 캠페인 영상인데

태국 헤어숍 체인점 'The Lounge Hair Salon'에서 실시한 것으로 

2014 칸광고제 모바일부문에서 silver상을 수상한 수상작입니다^^







영상 잘 보셨나요?

이 영상 보면서 전 약간 소름이 돋기도 했어요ㅎㅎ 

취지도 좋고 참여한 사람들의 마음을 생각하니 감동적이기도 하고 이런 아이디어에 감탄하게 되기도 하면서 

닭살이 안 돋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전 인스타그램에서만큼은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는 기업들의 광고를 안 봤으면 하는 바람이 크지만,

그래도 이런 류의 캠페인이라면 대환영이에요. 많이들 생겨났으면 좋겠네요^^

캡처이미지와 함께 영상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볼게요~









암과 싸우고 있는 환자들은 항암치료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죠.

물론 남성분들도 그렇겠지만 특히나 여성환자들에게는 더 마음이 아프겠죠...

그래서 The Lounge Hair Salon Group에서는 'Hair Tag Project'라는 이름으로

암과 싸우고 있는 여성환자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바로 자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열었는데요.

항암치료로 인해 머리카락이 없는 여성 환자들의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립니다!

이때 자사 인스타그램의 플로워들을 사진 속에 태그하는데, 이 태그들로 가상의 머리를 만들어서 한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에게 기부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인해 여성 환자들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인스타그램의 태그를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전파되면서 한 달동안 600kg 이상의 머리카락이 기부되었고,

이것들로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가발 3,000개를 제작해 제공했다고 해요^^






태그 기능을 활용한 방식도 신선했지만, 무엇보다 참여형이어서 더 값진 캠페인으로 거듭나지 않았나 싶어요^^

물론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신들(헤어숍)의 기업이미지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겠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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