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음료 페트병 리사이클 캠페인 '2nd Lives'
코카콜라가 Ogilvy Beijing과 손을 잡고 글로벌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선보인 '2nd lives' 캠페인 영상입니다.
다양하고 획기적인 디자인의 16가지 코카콜라 페트병 캡(cap)으로 음료를 다 마신 후에
페트병을 버리는 게 아니라 원하는 용도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그래서 이름도 '2번째 삶, 또 하나의 삶(2nd lives)'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아요.
암튼 페트병을 양념소스통, 물총, 아기 장난감, 연필깎기, 샴푸 디스펜서, 분무기 등 다양한 용도의 도구로 변화시켜
사람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한 모습입니다^^
재미와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아이템인 것 같아 저 역시도 몇몇 캡이 탐나네요!
코카콜라는 베트남에 약 4만개의 코카콜라 음료 캡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고,
이 캠페인을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 16개 지역으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것들이 마음에 들어요. 물총이나 아기 장난감, 연필깎기 같은 것들이요.
특히 물총은 장난감 같은 놀거리가 충분치 않은 곳에 사는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장난감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보통 파는 물총들은 잘 깨져서 물이 새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페트병은 일단 깨지거나 물이 샐 염려가 없겠고,
또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물총놀이를 하면서 아이들이 몸도 씻을 수 있을테니까요ㅎㅎ
태국 송크란 축제 때 이 콜라와 함께 이 캡을 나눠줘서 사람들이 음료를 다 마시고 나서 물총으로 사용하면
정말 많은 이슈가 될 것 같아요. 대형페트병도 제작해서 하늘을 향해 물을 뿌린다면 더 재미있어 할 것 같기도 하고요!
암튼 코카콜라의 입장에서 볼 때 콜라가 몸에 안 좋고 플라스틱이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는
여러 부정적 인식에 대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자신들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캠페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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