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Sport Marketing

보스턴 레드삭스 털보들, 수염을 깎다!




보스턴 레드삭스 털보들, 수염을 깎다!




1년새 메이저리그 동부지구 최하위에서 올 시즌 월드시리즈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룬 보스턴 레드삭스.
보스턴은 올 시즌 우승으로 인해 통산 8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으며,
2000년대 들어 가장 많은 우승(3회)을 기록한 팀이 되었는데요^^




시즌 초부터 보스턴 선수들은 덥수룩한 수염을 기르며 서로 단합해 단기간에 뛰어난 성과를 거뒀습니다.
수염을 잡아 당기며 환호하는 경기 세레머니들도 큰 화제가 되었고,
여성과 청소년들은 수염을 붙이고 경기장에 오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보스턴 레드삭스와 수염의 관계를 잘 나타낸 KBS 뉴스영상 첨부합니다.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744994&ref=S )




선수들은 수염을 기르는 이유를 3C(
Confidence, Charisma, Cooperation)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보스턴 구단은 수염이 있는 팬들은 1달러에 입장시키는 행사도 했었답니다^^
각각 선수들의 수염마다 이름을 붙여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보스턴 레드삭스에게 올 시즌 수염이 상징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보스턴의 우승 후 카퍼레이드 장면인데,
이 때 퍼레이드 카 앞에도 수염을 붙였을만큼 보스턴과 수염의 관계(?)는 더이상 말 안해도 아시겠죠?/
그런데 며칠 전에 보스턴의 몇몇 선수들이 수염을 깎았다고 합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보스턴의 몇몇 선수들은 면도기 제조업체인 질레트의 제품 프로모션 일환으로 수염을 깎았다고 하네요^^;
질레트의 본사는 보스턴에 있으며, 보스턴 레드삭스가 올 시즌 수염을 매개체로 단합해서
챔피언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질레트로선 이와 같은 기회를 놓칠리가 없었겠죠!ㅎㅎ
다음 시즌에도 보스턴 레드삭스와 수염, 그리고 팀성적이 어떤 결과를 나타낼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