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서랍/Sport Marketing

FC서울, 월드컵경기장에 팀컬러를 입히다

 


FC서울이 홈구장인 월드컵경기장에 팀컬러를 입혔습니다.

위 사진속에 보이는 2층 대형천막 보이시죠?ㅎㅎ

3년 연속 최다관중 기록을 가지고 있는 FC서울이 팀컬러를 강화하기 위해 관중석에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경기장 동,남,북측의 관람석 상단부(2층)좌석을 운영하지 않고 대형천막을 입혔습니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은 총6만석정도인데, 평균 관중은 3분의 1에 그치는 수준이었습니다.

홈경기에 3만명 이상이 운집해도 경기장은 비어있는 듯한 느낌이었다는데요.

그래서 관람석규모를 4만석 규모로 줄이기로 하면서 지금과 같은 결정을 내렸다네요^^

이런 사소한 변화라도 제가 생각할 땐 의미가 큰 것 같아서 스포츠마케팅쪽에 글 올리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서포터즈들도 더 신나게 응원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라운드에서 뛰는 선수들도 더 끈끈하게 팀에 애정을 갖고 뛸 것 같아요^^

무엇보다 희소가치 있는 좌석운영제로 양보다는 질이 한층 더 올라갈 것 같네요!

운영요원 배치부터해서... 서비스를 집중해서 할 수 있으니까요ㅎㅎ

K리그 클래식 마케팅최고구단! FC서울답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