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끄)적/독거인의 삶

Don't worry 9월이









9월, 주사위는 던져졌다!





서는 곳이 바뀌면 풍경도 바뀌는 법이라고

서는 곳이 바뀌어 워리워리하며 시작한 달이었다

9월은 마치 100km의 속도로 달리며 바라본 바깥 풍경 같았달까?

 

… 그냥 겁나게 빨리 지나갔다고^^...

암튼 던져진 주사위만큼 한 칸씩 되짚어보기로~~

 

사진은 추석 때 서울오기 직전에 엄마랑 같이 군산 구경하다가

9월 사진으로 쓰려고 찍어둔 돌덩이들ㅎㅎ







- Place: 침대



솔직히 잠이 많은 편이 아닌데 유독 침대랑 절친처럼 지낸 9

불도 못 끄고 그냥 쓰러져서 잠든 날이 많았다

그만큼 날 제대로 소진한 하루가 많았던 것 같다

덕분에 푹 잤던 탓인지 상쾌한 아침을 맞은 날도 그만큼 많았다:)

너 덕분에 9월도 편안했어 땡큐!




 

- Song: 윤종신 – 9, 마마무 - New York



9월 되면 항상 찾아 듣는 9

시기나 시간을 나타내는 제목 때문에 때마다 찾아 듣는 노래가 몇 곡 있는데 그 중 하나인 9월

 

그리고 좋고 좋은 New York

단순한 노래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만들어줘서 열심히 듣던 곡

두 곡 모두 땡큐!

 

 

 

- Food: 컨피던스




푸드라기엔 좀 그렇지만 암튼 대학 때부터 함께한 내 공식음료!

하키장에 있는 자판기에만 있어서 중요한 발표 전이면 항상 쪼르르 가서 뽑아 마시며 머릿속으로 최종점검하고 강의실 갔더랬지ㅎㅎ

컨피던스와 함께면 여태 전적 무패라서 여전히 중요한 일 앞두고 찾게 되는 아이^_^

너 덕분에 9월도 잘했어 땡큐!

 

 


- Thing: 연필




아침에 출근하면 보통 칼로 연필 깎는 일부터 하곤 한다

새로운 생각을 하고 싶고 스스로 잠깐 여유 좀 가지자 싶을 때면 연필로 끄적여서 그때를 위해 깎아둔다 

암튼 아침에 연필 깎는 일로 시작함으로써 연필한테도 나 자신한테도 오늘 하루도 잘 부탁한다는 그런 의미로 여기서도 하고 있다


너 덕분에 9월도 좋았어 땡큐!




(그러고보니 10월부턴 연필을 쓴 적이 별로 없네.. 반성하자!)

















- 슈퍼문 아닌 셀러문




9월 초 친구랑 슈퍼문을 보러 석촌호수에 갔다

아 물론 당장 거울만 들여다봐도 슈퍼문을 볼 수 있다는 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ㅎㅎ

하지만 워리워리한 9월이 되지 않도록 소망을 빌 겸 해서 갔었다

 

근데 이것이 늦게 와서 나 혼자 롯데타워 안을 구경하고

그 안에 슈퍼문 관련해서 준비한 공간들도 엿보다가

결국 지름신을 맞이해서는 얼씨구야 니나노 했다

분명 나 같은 사람이 수도 없이 많을 것 같은데

그런 의미에서 seller moon은 어떨까 싶었다


암튼 가족, 건강, 행복을 키워드로 소망을 적어냈었는데

너 덕분에 9월도 안녕했어 땡큐!













- 뚝썸 플레이스




5월 이후 4달 만의 뚝섬 회동ㅎㅎ

그때도 그렇고 이날도 퇴근길에 그냥 집에 바로 갈까 하다가 전화해서 급만남 성사된 날

참 예뻤던 반달도 구경하고 돗자리에 앉아 맥주 마시며 친구랑 이런저런 대화를 나눴다

난 새로운 곳에서 일한 지 얼마 안됐던 날이라 되게 팔팔했는데 처음에 친구는 많이 지쳐 있었다

 

하지만 헤어질 때 함께 찍은 사진 속 친구의 윗니가 내 그것보다 더 많았던 걸 보면 그래도 좀 나아진 것 같긴 했다ㅎㅎ

얼마 후 이 뚝섬프렌이 잘돼서 이제 잠실에서 일한다고 했다

오마이갓 석촌호수는 별로 정이 안 가는데...


암튼 뚝섬에 있을 때의 뚝심 잊지말고 화이팅하길, 추카포카해ㅎㅎ













- 새벽형 인간



20살 때부터 주말한정 새벽형 인간이었다

금토일에 특별한 일정이 없으면 금-토 혹은 토-일 중 한 번은 카페에 가서 날을 새곤 했다

그냥 그땐 잠자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에 특별히 할 일이 없어도 무조건 가서 노트북으로 투닥투닥 하며 보냈다

물론 여전히 내가 참 좋아하는 일 중 하나인데, 뭔가 100퍼센트의 나를 채워가는 시간이랄까?


솔직히 이젠 힘들어서 자주는 못 그러지만 어쨌든 그 시간들이 다 피가 되고 살이 된 것 같다

그 시간들을 통해 나를 좀 더 들여다보고, 온갖 물음표 가득한 생각들도 정리해가면서

내 안에 잘 정리된 서랍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


위 사진은 새벽 5시에 카페를 나와서 찍은 사진들인데 밝아도 너무 밝아서 찍어뒀다

이래서 현대인들은 잠 이전에 어둠이 필요하다는 말을 하나보다

밝아도 너무 밝어~~













- 공부




팀장님이 한 프로의 친필사인 탁상달력을 주셨다

아 축구보단 골프 쪽으로 많이 하겠구나 싶었는데 역시나

근데 대학교 실기수업 때 말고 골프를 쳐본 적이 있어야지..

결국 골프 하는 친구한테 SOS 요청해서 속성 이론 과외를 받았다

9월에도 받았지만 10월에도 받았더랬지! 10월은 갤러리로 야외수업(?)ㅎㅎ

너 덕분에 알수록 재밌어졌어 땡큐 또 땡큐!

















- 추석




1. 엄마


지난달 엄마의 위대한 도전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

엄마에게도 그런 시기가 찾아온 것이다

딸로서 미리 헤아리지 못했던 게 너무 미안하고 죄송했다

엄마는 -6 이라는 경이로운 숫자를 유지한 채 이제는 전과 같은 보통의 식단으로 돌아갔다

암튼 추석 이후로 엄마랑 친구처럼 자주 카톡하면서 지냈다

엄마는 사진을 하도 많이 보내서 날 웃음 짓게 만들었다

그런 거 할 줄 모르는 걸 알면서도 "이거 원본이에요? 꾸민 사진 같으네요ㅎㅎ" 라고 하자,

 

- 엄마: 아녀ㅎ 완전 자연산여ㅎ

- : (현웃과 함께)ㅋㅋㅋㅋ에이 생선이가니 자연산이라뇨

- 엄마: 방글 방글 이모티콘

 

그래 엄마한테도 변화가 필요했던 모양이다

엄마는 왜 엄마라고만 생각할까 엄마도 엄마 이전에 여자인데 말야

추석 이후에 친구들한테 물어봤다 너네 어머님은 어떠셔?

우리 엄마는 이미 지났어, 그러고 보니 나도 모르겠네 등등...


딸들~ 우리 잘하자!

 

 

 

2. 아빠


아빠, 아부지 이런 단어는 떠올리기만 해도 먼 곳을 바라보게 한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괜히 그냥 그렇게 되는 것 같다

어릴 땐 아빠랑 온갖 스포츠 중계 같이 보면서 대화를 좀 했는데

지금은 뛰는 선수들이 거의 변해서 아빠의 관심이 너무 줄었다

그래도 낚시만큼은 아빠가 꾸준히 놓지 않고 계셔서 다행이다!


나도 낚시하는 걸 좋아하니 내려 갈 때마다 "아빠 물 때 어때요? 낚시 할 수 있어요?" 라고 물어보는데

이번엔 아빠가 먼저 언제 내려오냐며 낚시 한 번 가자고 하셨고, 저야 좋죠ㅎㅎ 라며 내려갔다!

아빠가 먼저 낚시 가자고 하셨던 이유는 다름 아닌 새 낚싯대를 사두셨기 때문이었다

어릴 때부터 쓰던 내 쪼매니 낚싯대는 시니한테 주겠다고 하셨다


흥칫뽕이지만 그래도 아빠랑 커플인 낚싯대가 생긴 걸로 만족하기로 했다ㅎㅎ

날씨가 좋지 않았지만 꾸역꾸역 정박해있던 주인 모를 배 위에 올라가서 낚시를 했다

미끼를 달아 낚싯대를 던지고 의자를 세팅하고는 아빠가 음악을 트셔서 놀랐다

울아빠 혼자 오시면 이렇게 트로트 음악 틀고 낚시 하시는 구나~


한강에 라이딩 가면 낚시 하시는 아저씨들을 종종 보는데 볼 때마다 아빠 생각이 날 것 같다














- 진모닝세트의 변화




어릴 때부터 고무줄 몸무게 체질이 아니라 별로 신경 안쓰고 살아서 서울집에 체중계가 없다

추석 때 집에 내려가서 모처럼 올라가봤었는데.. 와우~

내 생애 최고의 숫자를 마주했다

몸이 좀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내가 그렇게 토실해졌을 줄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진모닝세트의 변화!

아침에 홍삼, , 커피, 견과류 이렇게 챙겨먹는 걸 내 이름따서 진모닝세트라고 불렀었는데

다 됐고 한동안은 커피랑 견과류만 먹기로 했다

사람 입맛이 변하듯 체질도 변하긴 하나보다 흑흑




(이제 견과류도 뺐다... 커피만 마시고 나감... 눙물)















- DO DREAM, 두근거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모든 것들을 새롭게 바라봤다.

매일 아침을 설렘으로 맞이하고, 그 누구보다 기분 좋게 시작했던 달

바쁘고 지쳐 힘들어도 오히려 바빠서 더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다.(물론 친구는 미쳤다고 했지만ㅎㅎ)

그만큼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게 임했다.

 

익숙한 것들로부터 벗어난 새 출발이 주는 잠깐의 떨림 때문이겠고

물론 언젠가는 지금의 새로움도 익숙함으로 변해갈 것을 알고 있다.

근데 말야, 그런 생각하기 전에 그냥 하고 싶었던 일 찾아 왔으니 한 번 마음껏 해보자, 마음껏 즐기자! 이런 마음이 더 앞선다.

9월 힘든 고비로 기억되는 날이 이틀 정도 있었지만, 잘 해결하고 집에 갈 때의 개운함과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일하는 게 무슨 재미가 있냐고, 꿈 같은 소리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을 보면 조금 딱할 때가 있다

이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을 느껴보지 못했구나라고 생각하게 된다

일을 잘하고 못하고, 잘되고 안되고를 떠나 그냥 순수하게 마음의 내적 동력이 움직여 일을 추진하고

그 환경에 놓여 일하는 것은 분명 지치고 힘들 때도 있겠지만 즐겁고 재미있을 때가 더 많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려움이 찾아와도 성장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옳거니 받아들여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

내 자신 화이팅!












- 기승전화이팅




9월 보다 10월이 더 정신 없을 예정이다

겨우 워밍업이 끝났을 뿐, 10월부터가 진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럴수록 소소한 것들에 더 귀 기울이고

소소한 일들을 더 열심히 해보자고 다짐 또 다짐


 

기대반 걱정반인 10월도 묵묵히

늘 꾸준한 사람으로 같은 자리에서 화이팅:)


 

나한테 이로움 준 모든 9월이들 진심 땡큐!



반응형

'흔(한끄)적 > 독거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의 좋은 핑계들  (0) 2017.01.26
가을 한복판에서의 11월  (0) 2017.01.22
시월애 나날들  (0) 2017.01.22
팔팔하고 싶었던 8월  (0) 2016.09.05
7월 한 달을 돌이켜, 보라  (0) 2016.07.31
You're my 6월  (0) 2016.07.06